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맥북 M3 에어, 초보자도 10분 만에 완벽하게 설정하는 꿀팁!

by 131skfj6safra 2025. 8. 27.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 하세요~

 

더 자세한 자료 바로보기

 

맥북 M3 에어, 초보자도 10분 만에 완벽하게 설정하는 꿀팁!

 

목차

  1. M3 에어, 무엇이 달라졌을까?
  2. 첫 만남: 맥북 개봉부터 전원 켜기
  3. 초기 설정 A to Z: 놓치면 후회할 핵심 단계
  4. 필수 앱 설치와 기본 환경 설정
  5. 새 맥북 M3 에어, 더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
  6. 마무리: 맥북과 함께하는 새로운 시작

M3 에어, 무엇이 달라졌을까?

애플 실리콘의 최신작, M3 칩을 탑재한 맥북 에어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이전 세대인 M2 칩 모델과 비교했을 때, M3 에어는 더욱 향상된 성능과 효율을 자랑합니다. 특히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GPU 성능입니다. 하드웨어 가속형 메시 셰이딩과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여 고사양 게임이나 3D 그래픽 작업에서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최대 2개의 외장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게 되어 멀티태스킹 작업 효율이 극대화되었습니다. 디자인은 이전과 동일한 얇고 가벼운 알루미늄 유니바디를 유지하며, M2 에어에서 호평받았던 매력적인 미드나이트 컬러에 지문 방지 코팅이 추가되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이처럼 성능과 편의성 모두 업그레이드된 M3 에어를 이제 막 구입했다면, 초기 설정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지금부터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맥북 M3 에어 초기 설정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만남: 맥북 개봉부터 전원 켜기

새로운 맥북 M3 에어를 만나는 첫 순간은 항상 설레죠. 박스를 개봉하면 본체와 함께 USB-C 충전 케이블, 그리고 Magsafe 3 전원 어댑터가 들어있습니다. 맥북을 처음 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전원 버튼을 찾을 필요 없이, 맥북 뚜껑을 열기만 하면 자동으로 부팅이 시작됩니다. 만약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동봉된 Magsafe 충전기를 연결하면 즉시 전원이 켜집니다. 화면이 켜지면서 '안녕하세요'라는 환영 메시지가 나타나면, 이제부터 본격적인 설정 단계로 진입하게 됩니다.

초기 설정 A to Z: 놓치면 후회할 핵심 단계

맥북 초기 설정은 몇 가지 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단계들을 차근차근 따라 하면 누구나 쉽게 설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1. 언어 및 국가 설정: 가장 먼저 사용할 언어와 국가를 선택합니다. 한국어를 선택하고 '계속'을 눌러주세요.
  2. 접근성: 시각, 청각, 운동 능력 등 필요한 접근성 기능을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지금 안 함'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3.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 맥OS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대한 안내입니다. 읽어보고 '계속'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4. 마이그레이션 지원: 기존에 사용하던 맥이나 윈도우 PC에서 데이터를 옮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단계는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기존 데이터가 있다면 '지금 전송'을 선택하고, 없다면 '지금 안 함'을 선택합니다.
  5. Apple ID 로그인: 맥북의 모든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Apple ID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Apple ID가 있다면 로그인하고, 없다면 새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6. Touch ID 설정: 맥북 M3 에어의 전원 버튼에는 Touch I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지문을 등록하여 잠금 해제, 앱스토어 결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을 여러 번 눌러가며 정확하게 지문을 등록하세요.
  7. Siri 및 'Siri야' 설정: 음성 비서인 Siri를 활성화하는 단계입니다. 필요에 따라 설정을 진행하세요.
  8. 화면 시간 및 분석: 사용 시간을 추적하고 앱 사용량 등을 분석하여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필요에 따라 '켜기' 또는 '나중에 설정'을 선택합니다.
  9. 모양 설정: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 중 원하는 화면 테마를 선택합니다. 언제든지 변경 가능하니 편한 것을 선택하세요.

위 단계를 모두 마치면 드디어 맥북의 데스크톱 화면이 나타납니다.

필수 앱 설치와 기본 환경 설정

이제 기본적인 설정은 끝났지만, 좀 더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몇 가지 추가적인 설정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트랙패드 설정: 맥북의 트랙패드는 매우 강력한 기능입니다. '시스템 설정 > 트랙패드'로 이동하여 '탭하여 클릭하기'를 활성화하면 터치만으로도 클릭이 가능해져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 손가락으로 창을 드래그하는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 기능도 활성화해 두면 좋습니다.
  2. 키보드 설정: '시스템 설정 > 키보드'로 이동하여 '키 반복' 및 '반복 지연 시간'을 조절하면 타이핑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자동 수정'과 같은 불필요한 기능은 비활성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필수 앱 설치: 초기 맥북에는 필수적인 앱들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로는 구글 크롬, 업무용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나 한컴오피스, 그리고 압축 해제 프로그램인 '더집' 등을 설치해 두면 편리합니다.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앱들도 많으니 필요한 앱들을 검색하여 설치하세요.

새 맥북 M3 에어, 더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

맥북 M3 에어의 성능을 100% 활용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1. Spotlight 활용하기: 맥OS의 강력한 검색 기능인 Spotlight를 적극 활용하세요. Command + Space를 누르면 검색창이 나타나고, 원하는 앱이나 파일 이름을 입력하면 즉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검색뿐만 아니라 단위 변환, 계산기 기능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Hot Corners 설정: '시스템 설정 > 데스크톱 및 Dock'에서 '핫 코너' 설정을 찾아보세요. 화면 네 귀퉁이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특정 동작을 실행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위 코너에 커서를 올리면 '데스크톱 보기' 기능을 실행하여 열려 있는 모든 창을 한 번에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3. 배터리 관리: 맥북의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해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능은 배터리가 80%에 도달하면 충전 속도를 늦추어 배터리 노화를 방지합니다.

마무리: 맥북과 함께하는 새로운 시작

지금까지 맥북 M3 에어를 쉽고 간단하게 설정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맥북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몇 번 사용하다 보면 그 편리함과 직관적인 사용성에 금방 매료될 것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팁들을 활용하여 새로운 맥북 M3 에어와 함께 생산적이고 즐거운 디지털 생활을 시작해 보세요. 앞으로 맥북이 여러분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줄 것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더 자세한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