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 아이패드 자동완성, 이제 그만! 1분 만에 끄는 '매우 쉬운 방법' 완벽 가이드

by 131skfj6safra 2025. 12. 1.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 하세요~

 

더 자세한 자료 바로보기

 

⌨️ 아이패드 자동완성, 이제 그만! 1분 만에 끄는 '매우 쉬운 방법' 완벽 가이드
배너2 당겨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아이패드 자동완성, 이제 그만! 1분 만에 끄는 '매우 쉬운 방법' 완벽 가이드

 

목차

  1. 아이패드 자동완성 기능, 왜 꺼야 할까요?
  2. 아이패드 키보드 설정에서 자동완성 끄는 '매우 쉬운 방법'
    • 설정 앱 접근 및 일반 메뉴 찾기
    • 키보드 설정 메뉴로 이동하기
    • '자동 수정' 및 '예측' 기능 비활성화하기
  3. 자동완성 끄기로 얻는 쾌적한 타이핑 환경
  4. 하드웨어 키보드 사용 시 주의사항 및 추가 팁
  5. 아이패드 설정 초기화 없이 문제 해결하기

1. 아이패드 자동완성 기능, 왜 꺼야 할까요?

아이패드의 '자동완성' 기능은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하는 동안 다음에 올 단어를 예측하거나, 오타를 자동으로 수정해주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이 때로는 매우 성가신 방해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전문적인 용어나 은어, 약어 등 아이패드가 인식하지 못하는 단어를 자주 사용할 때, 자동완성 기능은 내가 원하는 단어 대신 엉뚱한 단어로 강제로 바꿔버립니다. 예를 들어 'ㄱㄴㄷ'라고 입력하고 싶은데 자꾸 '기역니은디귿'으로 바뀌거나, 특정 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때마다 @ 뒤의 도메인이 원치 않는 형태로 수정되는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또한, 키보드 위에 나타나는 예측 텍스트 바가 화면의 일부를 가려 집중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사용자의 타이핑 흐름을 끊고 불필요한 수정을 유발하는 자동완성 기능을 완벽하게 제어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 아이패드 키보드 설정에서 자동완성 끄는 '매우 쉬운 방법'

아이패드에서 자동완성 기능을 끄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단 몇 번의 터치만으로 쾌적한 타이핑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차근차근 따라와 주세요.

설정 앱 접근 및 일반 메뉴 찾기

먼저 아이패드의 홈 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찾아 실행합니다. 설정 앱의 왼쪽 사이드바 메뉴들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일반' 메뉴를 찾고 터치합니다. '일반' 메뉴는 아이패드의 기본적인 동작 및 시스템 설정을 관리하는 핵심적인 공간입니다.

키보드 설정 메뉴로 이동하기

'일반' 메뉴에 진입하면 다양한 설정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정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의 메뉴를 지나 '키보드'라는 항목을 찾습니다. 이 '키보드' 메뉴가 바로 자동완성 및 모든 타이핑 관련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키보드'를 터치하여 진입합니다.

'자동 수정' 및 '예측' 기능 비활성화하기

'키보드' 설정 화면에는 '모든 키보드' 섹션 아래에 여러 가지 옵션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자동완성과 관련된 주요 기능은 두 가지입니다. 이 두 가지 옵션을 모두 비활성화(끄기) 해야 원하는 대로 자동완성을 완벽하게 끌 수 있습니다.

  1. 자동 수정 (Auto-Correction): 이 옵션은 사용자가 입력한 오타를 아이패드가 자동으로 올바른 단어로 바꿔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끄면 더 이상 원치 않는 단어로 강제 수정되는 일이 사라집니다. 오른쪽 토글 버튼을 터치하여 회색으로 바꿔 비활성화합니다.
  2. 예측 (Predictive): 이 옵션은 키보드 상단에 다음에 올 가능성이 높은 단어들을 제안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끄면 키보드 위에 나타나는 예측 텍스트 바가 사라져 화면이 더 넓어지고 타이핑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오른쪽 토글 버튼을 터치하여 회색으로 바꿔 비활성화합니다.
  • 팁: 만약 오타 수정은 필요하지만 예측 텍스트만 없애고 싶다면 '예측'만 끄고, 오타 수정까지 모두 방해된다면 '자동 수정'과 '예측' 두 가지를 모두 끄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두 가지 모두 끄는 것을 선호합니다.

3. 자동완성 끄기로 얻는 쾌적한 타이핑 환경

위의 간단한 과정을 통해 자동완성 기능을 끄게 되면 사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명확한 이점들이 생깁니다.

  • ⚡️ 타이핑 속도 향상 및 방해 요소 제거: 원치 않는 단어로 바뀌는 것을 막기 위해 백스페이스를 누르고 다시 입력하는 불필요한 과정이 사라져 타이핑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집니다. 예측 텍스트 바가 사라져 시각적인 방해도 줄어듭니다.
  • ✍️ 개인적인 용어나 전문 용어 입력의 자유: 회사 코드명, 전문 기술 용어, 개인적인 약어, 게임 아이디 등 아이패드 사전에 없는 단어를 입력할 때 강제 수정되는 스트레스에서 해방됩니다.
  • ✅ 정확한 이메일 및 URL 입력: 이메일 주소나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할 때, 시스템이 임의로 수정하여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완성 기능을 끈 후에는 사용자가 입력하는 그대로 텍스트가 표시되므로, 오타가 생겼을 때는 본인이 직접 확인하고 수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용자는 이 작은 수고로움이 자동완성의 방해 요소보다 훨씬 낫다고 평가합니다.


4. 하드웨어 키보드 사용 시 주의사항 및 추가 팁

아이패드에 Magic Keyboard나 Bluetooth 키보드 같은 하드웨어 키보드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에도 위의 설정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프트웨어 키보드(화면에 나타나는 키보드)와 하드웨어 키보드 모두 동일한 키보드 설정의 제어를 받기 때문입니다.

  • 대문자 자동 사용 (Auto-Capitalization): 만약 문장의 시작을 자동으로 대문자로 바꾸는 기능(예: 영문 타이핑 시)이 불편하다면, '키보드' 설정 화면에서 '자동 대문자' 옵션도 함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자동완성과는 다르지만, 타이핑의 제어권을 완전히 확보하고 싶을 때 함께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 구두점 단축키 활성화: '키보드' 설정에서 '단축키' 기능을 활성화하면, 예를 들어 마침표를 두 번 빠르게 누를 때 자동으로 마침표와 공백이 입력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동완성 대신 타이핑 효율을 높여주는 유용한 기능이므로 참고할 만합니다.

5. 아이패드 설정 초기화 없이 문제 해결하기

간혹 설정에서 분명히 '자동 수정'과 '예측'을 껐는데도 특정 앱이나 환경에서 자동완성이 다시 활성화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아이패드 설정 자체가 아닌, 앱 자체의 설정 때문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이나 다른 메모 앱이 자체적으로 텍스트 예측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면, 아이패드의 설정을 껐더라도 해당 앱 내에서 또 다시 자동완성 기능을 꺼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아이패드의 '키보드' 설정에서 '자동 수정''예측' 두 가지 옵션만 비활성화하면 99%의 문제들이 해결됩니다. 만약 그래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해당 앱의 설정 메뉴에서 '텍스트 입력' 또는 '키보드'와 관련된 옵션을 확인해 보는 것이 마지막 단계입니다. 이 '매우 쉬운 방법'을 통해 여러분의 아이패드 타이핑 환경을 최적화하시길 바랍니다.
(글자수: 공백 제외 2,216자)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더 자세한 자료 보기